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교통공사, 폭염 대응 24시간 상황실 운영

사진/부산교통공사

부산교통공사는 갑작스러운 무더위에 대비해 폭염 대응 종합관리대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달 30일부터 폭염 특별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3일 본사 재난상황실에서 추진 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승무, 영업, 차량, 시설 등 각 부서장들이 참석해 분야별 현황을 살펴봤다.

 

점검 항목에는 전동차 객실 온도 관리, 역사 내 냉방 상태 수시 점검, 자동레일살수장치 운영, 작업장 온열질환 예방 등이 포함됐다. 자동레일살수장치는 대기 온도 30℃ 이상 또는 레일 온도 45℃ 이상일 때 자동으로 물을 뿌려 레일의 열기를 식히는 장치다.

 

공사는 24시간 폭염 대응 상황실을 운영해 도시철도 내 온열 질환자 발생과 시설물 피해를 상시 모니터링하며 이례 상황에 즉각 대응하기로 했다.

 

시민 편의를 위해 냉방장치 살균과 방역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상역 승강장 22곳의 고객 대기실에는 냉방을 가동 중이다. 고객 대기실이 없는 역에는 대형선풍기를 설치해 무더위 대응에 나섰다.

 

공사는 앞으로 역사별 온·습도, 혼잡도, 주 이용층 등을 검토해 대합실까지 고객 대기실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부전역과 자갈치역 대합실에 조성 예정인 고객 대기실은 노약자를 위한 도심 속 무더위쉼터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이병진 사장은 "무더위가 예상보다 빨리 찾아오면서 즉각적인 현장 대응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혹서기에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냉방 관리, 시설물 점검, 비상 상황 대응까지 한 치의 소홀함 없이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