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집 덕후(한 분야에 몰두하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용어)' 고객을 위한 이색 경험공간을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20일까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라이프집은 지난 2022년 LG전자가 집 덕후들을 위해 만든 온라인 커뮤니티로 요리, 가드닝, 아트, 엔터테인먼트 등 홈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LG전자는 온라인 커뮤니티의 경험과 취향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해 많은 고객들과 나누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팝업스토어의 이름은 '라이프집 집들2(집들이)'다.
LG전자는 팝업스토어를 3개 동, 28개 전시존으로 구성했는데 지난해 대비 규모가 두 배 가까이 커졌다. '취향이 담긴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 '캠핑·인테리어·홈가드닝·아트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집과 작업실을 본떠 재구성한 공간' 등으로 꾸몄다. 라이프집 회원 및 크리에이터들의 작품으로 꾸며진 공간도 마련했다.
냉장고, 오디오, TV 등 맞춤형 가전이 탑재된 인공지능(AI) 모빌리티 공간 솔루션 '슈필라움'도 전시한다.
이 외에도 셀프 인테리어, 세계 여행자, 신발 수집가, 캘리그래피 작가 등 다양한 분야 인플루언서, 브랜드, 전문성을 갖춘 일반 회원들이 협업 파트너로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라이프집의 회원 수는 최근 70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월 5만 명에서 1년 반 만에 14배 이상 급증한 것이다. 회원 가운데 2030세대 비중은 70% 이상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은 "다양한 공간에서 LG전자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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