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말까지 최대 2만명 지원…여행후기 이벤트도
중소기업중앙회가 민생경제 회복 캠페인 일환으로 '노란우산'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여행 지원 및 여행후기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15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이벤트는 먼저 소기업·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을 통해 여름성수기(7~8월) 5000명, 비성수기(9~12월) 1만5000명 등 최대 총 2만명의 소기업·소상공인이 노란우산에서 이용가능한 10개 리조트사의 휴양시설을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 이용쿠폰 등도 일부 제공할 예정이다.
노란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여행후기 이벤트)는 노란우산이 보유한 리조트를 통해 국내여행을 간 가입자들이 여행 중 지역 소상공인 상점(음식점, 카페 등) 방문 사진(각 4점)과 숙박시설 사진(1점)을 포함한 총 5장의 사진을 제출하면 매달 100명을 추첨해 소상공인사랑상품권 10만원을 모바일로 지급한다.
소상공인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중기중앙회가 발행하는 모바일 소비 쿠폰으로 전국 제로페이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란우산에서는 가입자를 위해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가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지원, 무료 단체상해보험 가입 지원(가입 후 2년간 무료)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노란우산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및 다양한 혜택을 받길 원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은 주요 은행 지점 또는 모바일 앱(신한, 우리, 하나, 토스뱅크, 대구은행), 인터넷 가입(노란우산 홈페이지), 공제상담사 방문 가입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노란우산에 가입하면 된다.
특히, 국내소비 촉진을 위해 이달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노란우산 온라인 가입자 전원에게는 소상공인사랑상품권 5만원을 모바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그동안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한 많은 소기업·소상공인의 복지 혜택을 확대하는 데 노력해 왔고 소기업·소상공인의 휴가 지원이 국내 여행 활성화와 지역경제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소기업·소상공인의 복리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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