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군수 김광열)이 오는 25일 개장을 앞둔 '2025년 복숭아 장터'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난 14일 참여 농가 대상 친절 서비스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영덕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열렸으며, 올해 장터에 참여하는 26개 농가가 모두 참석했다.
교육은 고객 서비스 전문가 류하영 강사의 강의와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친절한 응대 태도 ▲고객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실전 상황별 서비스 스킬 등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내용들이 다뤄졌다. 특히 농민들이 직접 참여한 실습형 토론에서는 실제 장터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대응 방법을 공유하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단순 판매를 넘어 소비자와의 신뢰를 쌓는 직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고, 장터를 찾는 방문객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강민호 농촌지원과장은 "복숭아 재배에 최적인 이곳에서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영덕 복숭아를 직거래 장터에서 직접 느껴보시고 저렴하게 구매하시길 바란다"며 "영덕 복숭아의 품질만큼이나 모든 방문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참여 농가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영덕 복숭아 장터는 7월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24일간 열린다. 영덕장터는 상주~영덕 고속도로 영덕IC 인근에서, 영해장터는 영해휴게소 야외 판매장에서 각각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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