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브리핑]교보생명·KB라이프·한화생명

교보생명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 이미지./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

 

◆ 고객 중심 디지털 혁신

 

교보생명은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발맞춰 '숨은 금융자산 찾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숨은 금융자산 찾기는 흩어져 있어 개인이 일일이 찾기 어려웠던 휴면 자산을 교보생명 통합 앱을 통해 한 번에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교보생명은 지난달 시행된 마이데이터 2.0을 적용해 자산 조회와 연결을 위한 동의 절차를 2단계에서 1단계로 줄였다. 더 많은 금융 회사와의 연결성도 확보했다.

 

가입 단계에서 보험, 은행 등 업권만 지정하면 최대 132곳의 보유 자산을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다. 기존에는 최대 50곳을 일일이 특정해 연결해야 했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마이데이터 2.0을 적용해 연결 가능한 금융 회사를 대폭 늘리고 자산 조회 절차를 간편하게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상봉 KB라이프골든라이프케어 대표이사(왼쪽 첫번째)와 김효동 KB라이프 신사업추진본부장 전무(오른쪽 첫번째)는 지난 15일 서울시 종로구 '평창 카운티'에서 시니어 스마트 헬스케어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B라이프

KB라이프가 스마트 헬스케어 기반 시니어 맞춤 서비스를 확대한다.

 

◆ '종로 평창 카운티' 입주민 대상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MOU

 

KB라이프는 요양돌봄 전문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는 지난 7월 15일,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위치한 프리미엄 실버타운 '평창 카운티'에서 AI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트레스솔루션, 앱포스터와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니어 고객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주거 복지 모델 제시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특히 스마트 헬스케어 기반의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심신의 안정을 느끼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하고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KB골든라이프케어는 '종로 평창 카운티' 입주민을 위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도입한다. 스트레스솔루션의 사운드 테라피 프로그램은 심전도 기반 AI 스트레스 분석 기술을 활용해 입주민들에게 정서적 안정감을 지원한다. 앱포스터의 건강 측정 반지인 스마트링 브링(b.ring)은 심박수와 수면 패턴 등 주요 건강 지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효동 KB라이프 신사업추진본부장은 "최근 시니어층에서 데이터 기반의 신체 건강관리와 함께 정서적 안정에 대한 수요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과 협력해 시니어 고객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고 시니어 비즈니스의 로드맵을 그리는 여정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암 보장 특약 3종 배타적사용권 획득 이미지./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암 보장 특약 3종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 검사·다학제진료·영양치료 등

 

한화생명은 신규 암 보장 특약 3종에 대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9개월 배타적사용권 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한 특약은 ▲암검사비용지원특약 ▲급여 암 다학제 통합진료 보장특약 ▲종합병원 급여 암 집중영양치료보장특약까지 총 3종으로 지난달 출시된 '시그니처H암보험'에 탑재됐다.

 

이 특약들은 암 진단부터 치료, 회복까지 전 과정에서 실질적인 보장을 제공한다. 기존 암 보험이 진단과 입원 위주로 구성됐다면 이번 특약은 실제 치료 흐름에 맞춘 보장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상희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기존 암 보험의 공백을 보완하기 위해 1년 10여 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관련 보장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