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움직임에 나섰다.
창원특례시는 17일 시청자미디어재단,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와 소상공인 온라인 미디어 활용 교육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홍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3개 기관은 미디어 교육 및 콘텐츠 제작 지원, 온라인 유통 활성화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르면 창원시는 교육 참여자 모집과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스마트폰, SNS, AI, 유튜브 등 전문 미디어 교육과 사업 운영을 맡는다. 창원시소상공인연합회는 수강생 모집과 교육 장소 제공을 책임진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소상공인과 청년 예비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차별화해 진행된다. 기존 소상공인에게는 스마트폰 기본 활용법을, 청년 예비소상공인에게는 SNS·AI·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기법을 교육할 계획이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소상공인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온라인 경쟁력을 갖추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소상공인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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