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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중앙회, '노란우산'을 빛낼 새로운 주인공 찾는다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중소기업중앙회가 소기업·소상공인 공제인 '노란우산'을 알리기위해 '2026 노란우산 홍보모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20일 중기중앙회에 따르면 올해 4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노란우산 가입자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지난해의 경우 7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직접 경험한 소상공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서류심사 후 카메라 테스트, 최종 심사를 거쳐 20명을 선발한다.

 

참가 신청은 21일부터 8월25일까지 중기중앙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접수할 수 있다. 9월 초 서류심사 및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9월 말 최종 심사를 진행한다.

 

선발 모델에게는 연예인 홍보대사와 함께 ▲2026년 노란우산 TV광고 촬영 ▲디지털 홍보 콘텐츠 제작 ▲행사·공연 등 다양한 활동 기회가 주어진다.

 

노란우산 가입 고객이 홍보모델이 되면 연예인 모델에 비해 더 친숙한 이미지로 소상공인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업종에 실제로 종사하는 노란우산 가입자가 직접 TV 광고 및 온라인 콘텐츠에 출연해 '노란우산 가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는 게 다수 시청자들 의견이다.

 

중기중앙회 이창호 공제사업단장은 "가입자 홍보모델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노란우산을 더욱 친숙하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홍보모델과 함께 신뢰감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익한 콘텐츠 제작뿐 아니라 다양한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며 "노란우산이 소기업·소상공인의 대표적인 사회안전망으로서 고객들이 폐업이나 노후 등에 든든히 대비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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