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이 지난 17일 창녕읍복합문화센터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해 현장 중심의 고충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협업 기관 관계자들이 민원 현장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다양한 고충과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해소 방안을 모색하는 이동식 권 익구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고령자나 정보 취약계층 등 행정기관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전통시장에서 열린 이번 상담에는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조사관을 비롯해 소상공인진흥공단, 신용회복위원회 등 다양한 협업기관이 참여했다.
상담 분야는 전 행정 분야를 포괄하며 특히 소상공인 경영 지원, 전통시장 활성화, 손실보상금 제도 등 경제 현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군민들은 행사장을 방문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었으며 단순 민원이나 궁금증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하고, 복잡하거나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고충 민원으로 정식 접수해 관련 기관과 협의 후 심층 조사 및 해결 절차를 밟게 된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지역 주민의 고충을 가까이에서 직접 듣고 해결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라며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현장 행정과 적극행정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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