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가 구민과 직원의 행정 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자체 개발한 직원 업무 검색 시스템을 완성하고 사내 시스템을 통한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사하구청 직원의 업무 내용을 간편하게 검색해 담당 부서와 직원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제공하며 민원 처리의 신속성과 효율성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스템 개발은 지난 3월 노조 게시판을 통한 직원 건의로 시작됐다. 기존 사하구 홈페이지 내 직원 업무 안내 게시판이 접근성이 낮다는 지적에 따라, 구는 구민과 직원 모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다.
이번 시스템은 별도 예산 투입 없이 자체 개발된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현재 내부 직원 대상 시범 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시스템 안정화 후 사하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용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개발로 구민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구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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