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의전당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2025 부산여행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영화제는 도심 속 캠핑을 테마로 도심 한복판에서 자연과 영화,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특별한 여름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영화의전당 소극장, 야외극장, 야외광장 전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실안에서는 4편의 기획 상영작을 통해 여행과 가족, 생존, 자연에 관한 여러 관점을 나눈다.
소극장 상영작으로는 ▲산악인들의 고요하고 강렬한 여정을 담은 '산이 부른다' ▲풍자와 유머로 현대사회 계급 문제를 다룬 '슬픔의 삼각형' ▲유쾌한 프랑스 캠핑 여행기 '다함께 여름!' ▲예상치 못한 재난 속 가족의 서바이벌 여정을 그린 '서바이벌 패밀리'가 상영된다.
야외극장에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야외 상영이 마련된다. 26일 밤 8시에는 우디 앨런 감독의 로맨틱 판타지 '미드나잇 인 파리'가, 27일 밤 8시에는 일본 애니메이션 명작 '너의 이름은.'이 상영돼 여름밤의 낭만을 선사한다.
야외광장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무더위를 식힐 풀장과 돗자리나 텐트를 펼치고 쉴 수 있는 캠크닉존이 운영되며 영화제 기간 중 영화의전당에서 1박할 수 있는 캠핑존과 차박존도 특별히 마련된다.
실내에서는 영화와 여행, 캠핑을 주제로 한 강연 프로그램도 열린다. 26일에는 감성 캠핑 콘텐츠로 주목받는 유튜버 송포최널과 영화를 매개로 한 개인적 기록을 공유하는 언니네 영상관이 강연한다. 27일에는 다수의 대륙 횡단 산악 원정을 이끈 조창래 대륙산악회 회장과 캠핑의 로망과 현실을 진솔하게 풀어내는 세기말 캠핑왕이 무대에 오른다.
고인범 대표이사는 "부산여행영화제는 계절성과 지역성을 살린 기획형 축제로 해마다 의미를 더하고 있다"며 "올해는 콘텐츠와 공간 구성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에게 더 풍성한 여름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