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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국립대, ‘밀양 아리랑 전통시장’ 특화 사업 선정

사진/경상국립대학교

경상국립대학교 창업대학원 6차산업학과와 로컬콘텐츠중점대학사업단이 소상공인방송정보원 주관 '2025년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특화상품 발굴 협업대학'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경상국립대학교는 대학 보유 교육자원과 전문성을 기반으로 전통시장·상점가별 특화상품 발굴과 신규 매출 기반 조성을 통해 산·학·연 협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학 측은 전국에서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밀양아리랑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표로 연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밀양 지역 생산 깻잎 분말 활용과 영남루에서 도출한 도안 6종을 이용한 밀양샌드 개발, 굿바비 캐릭터와 시장 대표 상점 연합을 통한 어린이·반려견 동반 방문객용 굿즈 제작, 지역민·방문객 참여 플리마켓과 예비 창업자·기창업자 참여 반짝상점 운영, 시장 내 대표상점이 참여하는 라이브 커머스 활용 판매 등이 있다.

 

신용욱 창업대학원 6차산업학과 주임교수는 "경남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학교로서 2024년 이래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으로 선정돼 지역자원 발굴과 청·장년 세대연합을 통한 창업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욱 주임교수는 "협업대학 선정을 계기로 대학의 창의적인 자산과 역량을 서부경남에서 경남전역으로 확산해 밀양이 가진 역사적 자산에서 번성하고 영화로웠던 조선 성종 때의 감성을 공감각적으로 느끼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스스로 콘텐츠를 확산시키는 밀양의 아리랑 시장이 돼 MZ세대도 즐겨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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