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과 한국관광공사, 경남관광재단, 울산문화관광재단, 부산관광공사가 지난 24일 부산관광 기업 지원센터에서 부울경 지역 관광 기업의 로컬 브랜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경상남도가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백화점 패션사업부장을 비롯해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장, 경남관광재단·부산관광공사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핵심은 부울경 지역 우수 로컬 브랜드가 수도권 시장에 진출해 브랜드 홍보와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성 검증을 거쳐 정식 입점 및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다.
협약 내용에는 로컬 브랜드 특화 페스티벌 공동 개최, 현대백화점 공간 제공 및 홍보 지원, 민관 협력 사업 발굴 및 자문 등이 담겼다.
현대백화점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유동인구가 많은 우수 입지를 제공하고 자체 홍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아울러 지속 가능한 로컬 브랜드 육성을 위한 다각적 지원 방안 모색과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도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의 첫 성과로 '2025 부울경 관광 기업 공동 팝업 스토어'가 오는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 1 1층 야외광장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린다. 경남 소재 관광 기업 약 12개사를 포함해 부울경 지역 관광 기업 3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경상남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 관광제품을 수도권에 선보일 기회를 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원 경남도 관광개발국장은 "대기업과의 파트너십으로 우리 지역 기업들이 수도권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하게 돼 의미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울경 관광 기업의 경쟁력 있는 로컬 브랜드들이 더 넓은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이 본격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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