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한국석유공사, 블로그·유튜브 '소셜아이어워드' 2개 부문 수상

사진/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 공식 블로그 '오일드림'과 공식 유튜브 '유(油)튜브'가 '2025소셜아이어워드'에서 블로그 부문 '공공 서비스 부문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문 '공공기관 유튜브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의회(KIPF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석유공사 블로그는 지난 2년 연속 올해의 SNS 블로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국내 최고권위 시상식에서 혁신대상을 받았다. 유튜브 채널도 지난해에 이어 소셜아이어워드에서 2년 연속 수상하며 석유공사는 공기업 SNS 부문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석유공사는 석유, 가스, 탄소 중립, 중동발 석유위기, 기름값 동향과 같은 어렵고 딱딱한 주제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친근하고 흥미롭게 풀어내며 공기업 온라인 채널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었다.

 

오일드림과 유튜브의 인기비결은 알찬 에너지 상식, 시의적절한 이슈 브리핑, 예상 못한 유쾌함에 있다. 올해는 특히 '석유개발 연대기'라는 시리즈를 시작해 세계 각국의 석유개발스토리를 재밌게 풀어 말 그대로 읽는 맛이 쏠쏠한 블로그를 만들어냈다. 유튜브에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코지의 1분 코칭'이라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에너지 정보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영상 콘텐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은샘 석유공사 유튜브 담당 사원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공사 사업과 석유·에너지 정보를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온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쉽고 유익한 콘텐츠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