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보건의료원이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고 이용자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전 직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4일 치매안심센터 교육장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보건의료원 소속 공무원뿐 아니라 진료위탁기관인 청송의료원성소병원 직원까지 포함해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한 대규모 교육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공공기관 고객 서비스(CS) 전문가인 장태준 강사(수토피아HR컨설팅)를 초청해 '친절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공공부문에서의 친절의 의미와 민원인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자세, 상황별 응대 요령, 전화 소통 방법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청송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건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군민들에게 더욱 따뜻하고 신뢰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내부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진료를 넘어 응대 태도와 소통 방식까지 개선함으로써,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군민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친절은 가장 기본적인 가치"라며 "앞으로도 군민 만족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청송군보건의료원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직원 교육과 민원 친화적 환경 조성을 통해, 보다 품격 있는 공공의료서비스 체계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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