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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M CAR News] 기아·KGM·르노

'기아, 2026 호주오픈 볼키즈 선발' 안내 포스터

◆기아, '2026 호주오픈 볼키즈' 모집…8월 27일까지 지원

 

기아는 내년 1월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세계적 테니스 대회 '2026 호주오픈'에서 활약할 볼키즈를 오는 8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볼키즈는 테니스 경기장 내에서 볼의 처리와 수급 등 원활한 경기 운영을 돕는 역할을 한다. 기아 차량을 보유(구매·장기렌트·리스·중고차 포함)한 고객의 자녀·손자녀 중 내년 1월 1일 기준으로 만 12∼15세이며,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 유소년이면 누구나 기아 볼키즈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영어 능력 평가와 테니스 규정 지식 및 운동 능력 평가를 거쳐 20명을 최종 선발한다.

 

기아는 세계 4대 테니스 대회(호주오픈, 프랑스오픈, 윔블던, US오픈) 중 하나인 호주오픈의 가장 오래된 후원사로 2002년부터 24년간 후원을 이어왔다. 볼키즈도 2003년부터 매년 선발해 왔다.

 

KGM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GM, 농촌 일손 돕기부터 유기견보호소 봉사까지

 

KG 모빌리티(KGM)가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실천 방안으로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KGM 사내 봉사단 '네바퀴동행' 회원들은 지난 25일 독거 노인들의 건강과 안전한 주거환경조성을 위해 평택시 북부지역 독거 노인 가정을 방문해 집과 화장실 등을 청소하고 청소 용품과 밑반찬 등을 전달했다. 또 지난 5월에는 봉사단원들이 '농업회사법인 히비스커스' 무궁화 농장을 방문해 잡초 제거와 가지 치기 등 농촌 일손 돕기에 나섰다.

 

농촌 자원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 연계된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사단법인 '한국농촌교육농장협회' 산하 지부인 '히비스커스'는 무궁화 농장을 운영하며 무궁화 관련 교육과 함께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로 무궁화 묘목을 나눠주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4월에는 '안다동물보호소'를 방문해 시설 환경 정비와 함께 유기견들과 산책하며 부족한 일손 지원은 물론 생명과 동물의 권리를 존중하는 활동을 통해 동물 복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책임감 있는 보호 문화를 몸소 실천했다.

 

또 KGM은 경기남부권역에서 환경보호 활동의 일환으로 시행하고 있는 '탄.탄.함 캠페인 (탄소중립 탄탄하게 함께해요)'에도 동참해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자원봉사단과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고 있는 작은 봉사와 실천들이 소중한 결실을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와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으로서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그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 주행 사진

◆르노, 상반기 글로벌 판매 117만대

 

르노그룹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116만9773대를 판매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불안정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한국을 비롯한 신흥 시장에서의 선전과 전동화 모델 확대가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르노 브랜드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80만8000대 이상을 판매하며 그룹 전체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르노 브랜드는 유럽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며 자동차 시장 2위에 올랐고 유럽 외 지역에서는 16.3%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한국과 중남미, 모로코 등 주요 거점 시장에서의 성장도 두드러졌다. 이는 그룹의 글로벌 전략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의 성과로 평가된다.

 

전동화 모델 판매 비중도 크게 확대됐다. 올해 상반기 전동화 차량은 전체 판매의 44.6%를 차지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5%포인트 이상 증가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는 36% 이상 급증하면서 르노는 유럽 하이브리드 시장 2위에 올라섰다.

 

르노의 순수 전기차(EV) 판매도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유럽 B세그먼트에서 선두를 달리는 '르노 5 E-Tech'를 포함한 EV 판매는 전체의 16%를 차지했다. 르노 관계자는 "하반기에도 전동화 전환과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장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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