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가 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와 협력해 도시재생 홍보를 위한 CM송 영상을 완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영상 제작에는 광고홍보학과 학생 40명이 직접 참여했다. 학생들은 기획 단계부터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활동하며 부산 지역 도시재생 핵심 거점들을 조사하고 그 가치를 담아냈다.
완성된 영상은 30초 길이의 CM송 형태로 감각적인 스토리와 음악, 애니메이션을 결합해 시민들이 도시재생을 더 친근하고 흥미롭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총 8편의 영상이 제작됐으며 부산의 주요 도시재생 거점 13개소를 소재로 삼았다.
각 영상은 ▲부산의 RE:Play ▲내일이 더 빛나는 우리의 부산 ▲리듬으로 가득한 도시, 부산 ▲도도수영 도시재생 탐방기 ▲도시재생으로 살기 좋은 부산 ▲우리 다 함께 부산을 걸어봐요 ▲도시재생과 함께라서 더 빛나는 부산 ▲let's go 부산 등 서로 다른 주제의식을 갖추고고축 있다.
대상이 된 사업지는 깡깡이예술마을, 닥밭골, 도도수영, 봉래물양장, 봉산마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수영성카페, 조선해양복합센터, 초량이바구길, 해돋이마을, 해운대블루라인파크, 흰여울문화마을, F1963 등 13곳이다.
완성된 영상들은 부산도시공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바다가튜브'를 비롯한 온라인 홍보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8월 중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시민 참여 이벤트도 개최될 예정이다.
신창호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도시재생의 다양한 의미를 재밌는 영상으로 풀어낸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들이 도시재생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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