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8월 워케이션 네트워킹 프로그램 공개

사진/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가 부산형 워케이션 네트워킹 프로그램 'W-DAY'의 8월 일정을1일 공개했다.

 

W-DAY는 매주 수요일 다양한 직군의 워케이션 참가자들이 모여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실질적 협업 기회를 발굴하는 부산형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다. 창업 생태계 및 원격 근무 문화 내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8월에는 마케팅, 로컬, 글로벌 총 4회 일정으로 매주 다른 테마로 구성되며 각 분야 전문가들의 경험 공유와 참가자 간 네트워킹이 이어질 예정이다.

 

8월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1년 차 광고 마케터 서윤의 직무 이야기와 사주로 찾는 나만의 마케팅 적성, 러브쏘피 드로잉 스튜디오 원데이 클래스, 디지털 노마드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 2회 등이 준비됐다.

 

지난달 30일 열린 W-마케팅 DAY에서는 '기획 마케터 봉실장'이 연사로 참여해 '직장인이 야근하면서도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실전 마케팅 노하우를 전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세션은 행사 전부터 SNS 콘텐츠를 통해 화제를 모으며 W-DAY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특히 140명 이상의 사전 신청이 몰리며 조기 마감됐고, 현장에서는 "마케팅이 이렇게 실용적으로 와닿은 적은 처음이다", "지금 내 상황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실질적 피드백이 이어졌다.

 

강연을 직접 듣고자 현장을 찾은 직장인도 적지 않았으며, 이와 함께 후기 콘텐츠 자발 생성을 유도하기 위해 'W-DAY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SNS에 후기를 올리고 'W-크루' 전용 굿즈를 제공받는 방식으로 참여했으며 이는 단발성 강연을 넘어 참여자 중심의 커뮤니티 확산 계기로 작용했다.

 

문경륜 PM은 "8월에는 글로벌 연결을 주제로 한 교류의 장을 본격적으로 열고자 한다"며 "다양한 도시와 국적의 참가자들이 부산에서 새로운 인사이트와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7월 마케팅 세션에서 활약한 봉실장님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실전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하는 인기 기획 마케터로, 참여자들에게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생생한 사례를 전달해준 덕분에 더 밀도 높은 커뮤니티 분위기가 형성됐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