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라이프는 인공지능 기반 자산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한 변액보험을 출시했다.
◆ 연금보험 라인업 확충…수익성·안정성 동시에
iM라이프는 인공지능(AI) 기반 자산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한 변액연금보험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기존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업그레이드한 미보증형 변액연금보험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는 딥러닝 기반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경제 지표, 금융시장 데이터, 정치·환경 변수 등을 실시간 분석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춘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특히 시장 변화에 따라 자산 비중을 스스로 조절하는 AI 시스템을 도입해 하락장 방어력과 변동성 관리 역량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의 장기 유지 인센티브를 강화해 납입 완료 시 총 납입보험료의 17%를 유지 보너스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해약환급률을 높이고 장기적인 노후 자산 성장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송찬호 iM라이프 상품개발실장은 "이번 상품 개정은 고객의 투자 성향과 은퇴 계획에 맞춰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연금보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자산을 관리하고, 안심하고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iM라이프만의 연금 전문성을 끊임없이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NH농협손해보험은 고객 상담 서비스에서 AI 기술을 고도화한다.
◆ 고객 상담 품질 개선…상담 소요 시간도 단축
NH농협손해보험은 고객 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위한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연간 300만 건에 달하는 고객 상담을 AI 기술로 분석·지원해 상담 품질을 개선하고자 추진된다. 주요 추진 과제는 ▲상담 지식관리시스템(KMS) 개발 ▲생성형 AI기반 상담어시스턴트 도입 ▲챗봇·음성봇 도입 등이다. 프로젝트는 2027년 완료를 목표로 한다.
NH농협손해보험은 고객 문의 유형에 따라 단순 문의는 AI가 상담을 수행하고, 복잡하거나 정서적 대응이 필요한 상담은 전문 상담사가 담당하는 '하이브리드 상담 체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평균 상담 시간을 현재 4분에서 3분으로 줄이고 고객의 셀프 처리 비율을 15%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농협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더욱 신속하고 정교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경험(CX) 혁신을 지속해서 이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하나손해보험이 자동차 사고로 부상을 입은 고객의 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입원비·통원비 특약'을 출시했다.
◆입원·통원 모두 현금 지급…병원비 부담↓
하나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자동차 사고로 부상을 입은 고객에게 입원·통원 시 현금을 지급하는 '차대차 자동차사고 입원비·통원비 특약'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특약은 자동차 간 사고로 인해 입원이나 통원 치료가 필요한 손님에게 입원 시 하루 5만 원, 통원 시 하루 3만 원씩 최대 30일 동안 현금으로 지급하는 내용이다. 자동차사고 부상급수 1급에서 11급까지인 경우에 해당될 경우 입원 치료는 물론이고 통원 치료까지 포괄적으로 보장해 예상치 못한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치료비 부담을 크게 완화해 준다.
신규 가입자는 물론, 기존 '무배당 하나 가득담은 운전자상해종합보험' 가입자도 손쉽게 특약을 추가할 수 있다. 40세 남자, 20년만기 기준으로 입원일당과 통원일당 특약 추가시 월 400원에 특약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차대차 교통사고 이후 치료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손님들의 실제 요구를 반영해 업계 최초로 이번 특약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의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 실질적이고 혁신적인 보험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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