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월 매달 평균 33.3%씩 판매율 늘어…기능성 탁월
에이스침대가 여름철 숙면을 위해 출시한 쿨링제품이 '생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5일 에이스침대에 따르면 올해는 이례적으로 4월부터 쿨링 제품군 수요가 빠르게 늘어났다.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기 전 무더위를 대비하려는 '사전 구매 트렌드'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폭염 수치가 점차 심화된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쿨링 제품군 판매량은 매월 평균 33.3%의 증가율을 보였다.
에이스침대의 쿨링 제품군은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 ▲쿨링 바디필로우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에이스침대의 침대과학 노하우와 프리미엄 냉감 원사를 적용했다. 뛰어난 쿨링감과 빠른 열 배출이 특징으로, 한여름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는 4월부터 7월까지 평균 판매량이 34.7% 증가했다. 피부에 직접 닿는 매트리스 커버형 제품인 만큼 예년보다 높아진 기온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빠르게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쿨링 바디필로우는 같은 기간 평균 판매량이 30.5% 증가했다. 수면 자세 안정과 체온 조절이 모두 가능한 기능성 제품으로, 죽부인을 닮은 입체적인 형태에 탄성 있는 충전재를 적용해 팔다리를 감싸 안기 좋다. 커버는 분리 세탁이 가능해 위생 관리도 쉽다.
최근 개인화된 수면 환경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라 제품 소비 양상도 다양해지고 있다. 마이크로케어 쿨링 패드의 경우 올해 기준 슈퍼싱글(SS) 사이즈 판매 비중이 전체의 절반에 가까운 43%를 기록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기후 변화로 여름철 체감 더위가 일찍 시작되고 장기화되는 가운데 쿨링 제품은 이제 여름철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수면 환경에 주목하며 쾌적한 수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