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가 온라인 여행 플랫폼과 손잡고 지역 관광기업의 실질적 판로 확보에 나선다. 체험형 상품과 로컬 굿즈를 보유한 기업에 직접 판매 기회를 제공하며, 브랜드 확장과 시장성 검증을 동시에 도모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8월 6일부터 28일까지 '여기어때, 인천상회 특별전'에 참여할 관광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온라인 플랫폼 '여기어때'와 협력해 인천 관광기업의 제품 경쟁력을 소비자와의 접점을 통해 직접 시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인천상회 특별전'은 단순한 전시를 넘어 실질적인 상품 판매가 이뤄지는 온라인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는 '여기어때' 플랫폼 내 전용 공간을 통해 인천 관광기업의 특색 있는 제품과 체험형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인천시에 소재한 관광 연계 콘텐츠 기반 기업으로, 체험형 상품, 관광 기념품, 체험 키트, 로컬 굿즈 등을 제작 및 판매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약 두 달간 기획전에 입점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전용 할인 쿠폰 제공, 메인 배너 노출, SNS 홍보 콘텐츠 제작 등 다각적인 온라인 마케팅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천관광공사 김민혜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사업은 실제 소비자 반응을 기반으로 제품의 시장성과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제품 개선을 위한 피드백도 빠르게 받을 수 있어, 인천 관광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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