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가 임직원들에게 고객 중심 회사로의 전환을 주문했다.
◆고객 중심 회사로의 변화
교보생명은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이 '창립 67주년 기념식'에서 보험산업의 위기 상황을 언급하며, 고객 중심 회사로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신 의장은 기념사에서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기업은 결코 생존할 수 없다"며 '고객의 소리(VOC)'를 경영 전반에 적극 반영하는 VOC 경영 체계를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보험업계가 신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한 과열 경쟁을 벌이면서, 시장이 더욱 혼탁해지고 있다. 업계간 과열 경쟁으로 발생한 피해는 오롯이 선량한 고객의 몫이 되고 있어 안타깝다"고도 전했다.
마지막으로, 신 의장은 "보험시장이 혼탁해져도 교보생명만은 고객의 역경에 대한 보장이라는 생명보험의 숭고한 정신을 고객과 시장에 바르게 알리며 영업·마케팅을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신한라이프케어가 요양시설 인재풀 확보에 나선다.
◆요양 전문 인력 확보
신한라이프의 시니어 사업 전담 자회사 신한라이프케어가 지난 6일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요양시설 인재 확보 및 요양보호사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연말 개소 예정인 하남미사 요양시설의 인력 수급 안정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에 나설 방침이다.
먼저, 신한라이프케어는 이달 26일 재단이 주관하는 '서울 동부권역 중장년 채용박람회'에 참여해 하남미사 요양시설을 소개하고, 채용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오는 9월과 11월에는 재단과 협력해 두 차례 단독 채용 설명회를 열고, 현장 상담과 예비 인력 등록을 진행할 예정이다.
요양시설 직무 중심 실습형 교육과정도 실시한다. 실무 경험이 부족한 요양보호사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수료자에게는 우선 채용 기회가 주어진다.
신한라이프케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요양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문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시니어 돌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이 디지털 이용자 편의성 강화에 나선다.
◆홈페이지·모바일 앱 전면 재단장
악사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이 고객이 쉽고 빠르게 보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보상 조회 등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기능을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PC,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기기에서 동일한 화면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전략을 적용했다.
고객이 자주 찾는 ▲상품 ▲보상 ▲MY ▲혜택 등 주요 항목을 중심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메뉴도 재구성했다. 사진 등록, 계약 조회, 보험금 청구 등 핵심 기능은 '악사(AXA) 바로가기' 메뉴로 통합 배치했다. 또, 고령층 고객을 위한 '간편모드'를 도입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했다.
악사손보 지현숙 혁신전략정보기술본부장은 "이번 홈페이지·모바일 리뉴얼은 고객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악사손보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악사손보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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