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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 워케이션’ 맞춤 콘텐츠로 전략 고도화 추진

이미지/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부산시와 협력해 올해 '부산형 워케이션' 사업의 전략적 발전을 도모하며 다양한 이용자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사업은 워케이션의 안정적 정착과 이용자 증가를 위해 3가지 핵심 방향으로 추진된다. 해외 디지털 노마드 유치를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 생활 편의 서비스 제공, 기업 대상 현장 홍보 활동이 그 중심이다.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2025 부산 글로벌 워케이션'에서는 외국인 디지털 노마드 150여 명을 4차례에 걸쳐 초청한다. 참가자들은 2주간 부산에 머물며 워케이션 거점센터에서 원격 업무를 진행하고, 지역 청년·창업가와의 네트워킹과 테마별 문화·관광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시범사업에서 외국인 참가자 81명을 유치한 경험을 토대로, 호퍼스와의 민간 협력을 통해 프로그램 품질과 운영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생활친화 서비스로는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가족형 워케이션 시간제 보육 지원 프로그램'을 8월부터 시작한다. 부산 외 지역 및 해외 참가자도 월 최대 60시간의 보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참가자를 위해서는 전용 숙소와 애견호텔 제휴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 참여 확산을 위한 '찾아가는 워케이션 현장 설명회'는 연중 계속된다.

 

수도권과 광역권 기업·기관을 직접 찾아 워케이션 제도를 소개하고, 조직 규모와 업무 특성에 따른 맞춤형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인재 복지, 사내 리프레시 제도, 지역 연수 등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연결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설명을 진행한다.

 

김용우 부산창경 대표이사는 "부산형 워케이션은 단순한 원격근무 지원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포용하는 도시혁신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수요자 모두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 부산을 글로벌 워케이션 대표 도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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