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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공사, 4년 연속 경영평가 ‘우수 등급’ 획득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전국 지방개발공사 가운데 '나'등급을 획득하며 4년 연속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4년도 실적을 기준으로 전국 281개 지방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영 관리와 경영 성과 등의 분야를 20여 개 세부지표로 나눠 분야별 전문가들이 종합 평가했다.

 

올해 평가에서는 저출생·지방 소멸 대응 노력, 디지털·혁신 경영, 재무 건전성 부문 등의 지표가 강화돼 적용됐다.

 

부산도시공사는 매출액과 당기 순이익이 4년 연속 증가하며 재무적 성과를 크게 개선했다. 또 입주민 요구를 반영한 생활 밀착형 'BMC주거복지ON(溫)' 사업을 확대 추진했으며 저출생·지방 소멸 문제 해결을 위해 '럭키7하우스'와 '청년모두가(家)' 사업을 새롭게 시행했다.

 

데이터 기반 행정 분야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와 인식 확산에 힘써 행안부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 점검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BMC 동반 성장 상생펀드' 300억원을 조성했으며 대내외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지속가능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에도 적극 나섰다.

 

신창호 사장은 "앞으로도 신규 사업 참여와 주거 안정, 도시재생 등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ESG 경영을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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