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생활 속 불편을 빠르게 해결하는 '8282민원처리 서비스'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화 한 통으로 접수된 민원에 군이 직접 현장을 찾아 신속히 대응하면서 행정의 효율성과 주민 만족도가 동시에 높아지고 있다.
군은 '8282민원처리 서비스'가 군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고" 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전기와 수도 고장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불편 사항을 전화로 접수하면, 군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즉시 조치하는 방식이다. 복잡한 절차 없이 문제를 해결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상반기 서비스 이용 건수는 3,46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0건 늘었다. 군은 꾸준한 홍보와 민원 처리 과정의 개선이 인지도 향상으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현장 대응이 어려운 고령층 주민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을 보이고 있다.
청송군은 이 서비스를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임시주택 거주자들에게도 확대 적용하고 있다. 전기·수도 점검부터 주거환경 개선까지 생활 전반에 걸친 지원을 통해 피해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일상을 회복하도록 돕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작은 불편이라도 군민이 느끼는 불편은 결코 가볍지 않다"며 "앞으로도 모든 민원에 최선을 다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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