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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KT, 장기고객 혜택 강화 후 ‘쿠폰 선택’ 꾸준한 인기 얻어

KT 장기고객 감사드림 이미지. /KT

KT는 장기고객 전용 프로그램 '장기고객 감사드림'이 개편 1주년을 맞아 이용률과 만족도가 높아졌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혜택 범위와 품목을 확대한 이후 쿠폰 사용 건수는 20% 증가했다. 고객들은 데이터·통신 혜택뿐 아니라 OTT 구독, 안심 서비스 등 생활 전반에 걸친 혜택을 활용하고 있다.

 

'쿠폰드림'은 모바일·인터넷·TV 이용 기간 합산 5년 이상 고객에게 최대 10장의 쿠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1년간 250만명이 참여했고 누적 사용 건수는 1200만건을 돌파했다. 연령대별로 선호 혜택이 달라 20~30대는 OTT 구독 할인, 10대 이하와 60대 이상은 데이터·통화 혜택을 주로 이용했다.

 

쿠폰 품목은 15종으로 확대됐으며, 가족 간 '선물하기' 기능도 도입됐다. 전체 사용량의 약 15%가 선물로 사용됐고, 이 가운데 데이터 쿠폰이 90%를 차지했다. 주로 부모가 자녀에게 데이터를 보내는 사례가 많았다.

 

KT는 고객 초청 행사 '초대드림'도 운영 중이다. 지난 1년간 스포츠·콘서트·영화·펫 등 다양한 주제로 9차례 진행돼 30만명이 응모했고 1만4000명이 참여했다.

 

개편 1주년을 맞아 오는 9월 6일 '자라섬 페스티벌'에 장기고객 2500명을 초청한다. 응모는 8월 20일까지 K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또 쿠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후기 이벤트를 열어 티빙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KT는 앞으로 고객 데이터 기반 AI 맞춤 추천 기능을 강화하고, 초대드림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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