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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시, TPO 총회 유치·중국 관광시장 공략 본격화

지난 14일 포항 중국 산동성 산동대학교 교수 일행 등 시청 방문 당시 기념 사진.

포항시가 글로벌 관광·MICE 도시 실현을 목표로 국제행사 유치와 해외 관광시장 개척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2027년 제13회 TPO(글로벌도시 관광진흥기구) 총회 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TPO는 2002년 부산에서 창설된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제 관광협력기구로, 현재 17개국 140여 개 도시와 50여 개 민간기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회원 도시는 관광정책을 공유하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며, 2년마다 열리는 총회에서 협력 방향을 논의한다. 개최 도시는 국제 관광 네트워크 확장과 도시 브랜드 제고의 기회를 얻게 된다.

 

포항시는 동해안 대표 해양관광도시라는 강점과 포항국제컨벤션센터 등 MICE 인프라를 앞세워 유치전에 나섰다. 지난 8월 14일에는 TPO 중국 회원도시 관계자들과 면담을 갖고 지지와 협력을 요청했으며, 이 자리에서 스페이스워크, 영일대 해상누각, 호미곶 해맞이공원 등 차별화된 관광자원과 풍부한 산업·문화 인프라를 소개했다.

 

또한 오는 9월 29일부터 중국인 관광객 무비자 입국이 허용됨에 따라 중국 관광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우선 대구·경북 지역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팸투어를 진행해 주요 관광지와 문화콘텐츠를 체험하게 하고, SNS 확산 효과로 중국 현지에 자연스럽게 포항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단체관광객 유치까지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주요 관광지 온라인 홍보 강화 ▲중국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제작 ▲단체관광객 인센티브 지원 등 다각적 마케팅 전략도 추진한다.

 

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은 "TPO 총회 유치로 포항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무비자 제도를 기회 삼아 중국 관광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며 "관광객 유입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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