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 소공인지원센터는 20일 글로벌회의실에서 소공인 온라인 홍보단, '안양 소공인 상단(2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안양 소공인 상단'은 온라인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시민 참여형 홍보단이다. 상단은 3개월 동안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사용 후 소개하고, 소비자의 관점에서 제작자에게 피드백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활동은 지난해부터 진행된 '안양, 우리동네 소공인 캠페인'과도 연계된다. 해당 캠페인은 중소기업 홍보관 시민참여 SNS 이벤트, 소공인 ESG 실천 배식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소공인의 인지도 향상과 친근한 이미지 구축을 돕고 있다.
발대식은 1부 개회사와 위촉장 수여, 2부 콘텐츠 제작 안내 및 소공인 제품 소개로 진행됐다. 이번 2기 상단에는 총 4개 기업이 참여한다. ▲로이코컴퍼니(반려동물용품) ▲더휴(차량용 방향제) ▲투게더프렌즈(펫화장품) ▲요헤벳(발효미강 약콩두유·유산균)이다.
조광희 진흥원장은 "안양소공인상단은 시민이 지역 소공인의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홍보함으로써 온라인 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며, "특히 '우리동네 소공인' 캠페인과 연계해 시민이 지역 소공인을 더 가깝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시도"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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