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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경찰청과 보이스피싱 긴급 대응 체계 만든다

LG유플러스가 경찰청과 손잡고 보이스피싱 근절에 나선다. 사진은 22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진행된 MOU에 참석한 홍범식 CEO(오른쪽)와 경찰청 박성주 국가수사본부장의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경찰청과 협력해 보이스피싱·스미싱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 체계를 강화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LG유플러스는 경찰청과 'AI 기술 활용 민생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유플러스는 통신 인프라에서 탐지되는 이상 패턴, 악성 앱 서버 로그, 의심 문자 착신번호, 단말 정보 등을 제공하고, 경찰청은 이를 범죄 DB 및 수사 정보와 연계해 실시간 대응에 나선다.

 

LG유플러스 AI 앱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도 활용된다. 확보한 피싱 의심 데이터를 경찰과 공유해 범죄 사전 인지부터 추적까지 이어지는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피해 고객 지원도 포함됐다. 전국 LG유플러스 매장은 '1차 대피소' 역할을 맡아 초동 대응 후 경찰에 연계하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보안전문상담사 교육을 강화해 현장 대응 역량도 높인다.

 

양측은 대국민 보안 캠페인도 추진한다. 경찰 전문 인력이 참여한 콘텐츠를 영상·신문·SNS 등으로 배포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예방 자료를 제공한다.

 

앞으로는 보이스피싱뿐 아니라 학교폭력, 스토킹, 다단계 사기 등 다른 사이버 범죄 대응으로 협업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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