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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시니어 고객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나서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정철 LG유플러스 컨슈머영업그룹장(상무)(왼쪽)과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이 업무협약식을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협력해 시니어 대상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찰청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보이스피싱 피해자 1만2339명 중 60대 이상은 3800명(30.8%)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피해를 줄이기 위해 9월부터 전국 28개 노인복지관에서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보이스피싱·스미싱 관련 과정을 이수한 LG유플러스 직원이 강사로 참여해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복지관협회는 교육 참여자 모집과 현장 운영을 맡는다.

 

LG유플러스는 AI 통화앱 '익시오(ixi-O)'도 교육에 활용한다. 시니어 고객들은 안티딥보이스 기능을 통해 위·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법을 배우고, 주요 수법과 예방 수칙, 스마트폰 활용법까지 실습으로 익힐 수 있다.

 

앞서 실시된 두 차례 시범 교육에서는 참여자 97%가 만족했다고 응답했다. 이를 바탕으로 LG유플러스는 전국 단위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정철 LG유플러스 컨슈머영업그룹장(상무)은 "고령층 피해를 예방하고 통신사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교육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보안 관련 프로그램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노인복지관에서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은 드문 사례였다"며 "LG유플러스와 협력해 고령층 피해를 줄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 밖에 전국 1800여 매장을 'U+보안전문매장'으로 지정해 보안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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