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싱가포르에 법인 계획…亞 공략 목표도
내년까지 매출 3배 ↑, 100개 물류 거점 목표
글로벌 물류 DX파트너 콜로세움코퍼레이션이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 주관사로 대신증권을 선정하며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착수했다.
27일 콜로세움에 따르면 회사는 2019년에 설립한 이후 기존 창고를 디지털로 연결해 고성능 물류 허브로 전환하는 독창적 모델을 구축했다.
이를 기반으로 물류 SaaS 솔루션 'COLO AI'와 글로벌 물류전문가 그룹 'FD(Fulfillment Director)'를 전략적 축으로 삼아 국내외에 총 53곳의 물류센터 네트워크를 비롯해 물류 자동화 장비, 미들·라스트마일 배송망을 연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이커머스, B2B, 크로스보더, 프랜차이즈, 식자재 풀필먼트 서비스는 물론 종합 물류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물류 기업으로 성장했다. 콜로세움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91%의 고성장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액 1000억원, 누적 물류량 600만건을 달성했다.
콜로세움은 미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12개 해외 거점을 운영하며 K-뷰티와 K-푸드를 비롯한 K-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 왔다. 특히 글로벌 뷰티 플랫폼 CTK와 협력해 미국 풀필먼트 센터를 2023년부터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글로벌 물류 경험을 기반으로 현재 일본 법인과 싱가포르 법인 설립을 진행 중이며 본격적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콜로세움은 2026년까지 매출을 3배 이상 성장시키고 냉동보관·맞춤형 포장 등 특화 기능을 갖춘 글로벌 100개 물류 거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K-글로벌 트렌드 확산에 맞춰 한국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며 기술 고도화와 연구 개발에 집중 투자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대신증권은 다양한 IPO 성공 경험을 가진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협력은 IPO 성공을 넘어 '아시아 최고 수준의 물류 DX 파트너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 중심 철학과 AI 기반 물류 혁신을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콜로세움은 지난 6월 투자 한파 속에서도 27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해 2025년 상반기 물류·유통 분야 투자유치액 3위에 올랐다.아울러 국내 최초로 복수의결권 주식 발행을 통해 안정적 경영 체제를 구축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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