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성남에서 도내 시·군 의회 홍보 담당자들과 함께 '2025년도 경기도의회-시·군의회 언론홍보담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급변하는 언론 환경과 디지털 미디어 확산에 대응하고, 도내 각 시·군 의회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임채호 의회사무처장과 언론홍보과 직원, 도내 각 시·군 의회 직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전문가 김진희 강사와 손정영 강사의 AI 활용 SNS 의정홍보 특강이 진행되었고, 홍보 콘텐츠 실습과 우수사례 발표, 그룹토의 등을 통해 실질적인 홍보 역량을 높였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경기도의회 마스코트 '소원이' 활용법과 웹드라마를 활용한 의정홍보 경험 공유 시간도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임채호 사무처장은 "의정활동은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야 하며, 홍보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니라 도민과의 소통을 이끌어내는 창구"라며, "도민의 관심과 신뢰를 얻기 위해 전략적 홍보와 체계적 소통, 혁신적인 홍보 전략과 실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 사무처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AI 활용 SNS 홍보 기법 등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도의회와 시·군 의회가 우수 사례를 나누며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경기도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홍보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민 중심의 열린 의정을 구현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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