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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평화 도시’ 브랜딩 전략 모색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조현숙)가 지난 8월 28일 '평화 도시 고양'을 주제로 한 제2차 정기 세미나를 열고, 고양시의 도시브랜딩 전략을 모색했다.

 

이날 세미나는 김미경 부회장이 제안한 '평화브랜딩을 통한 지역발전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고양연구원 안지호 박사가 발제를 맡았다.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함께 시 집행부의 기획정책관, 관광과장 등 관계자들도 참석해 논의를 이어갔다.

 

조현숙 회장은 개회사에서 "도시브랜드는 단순한 이미지가 아니라 시민의 삶과 도시 철학을 담아내는 정체성"이라며 "고양특례시가 가진 평화의 상징성을 브랜드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안지호 박사는 발제에서 "고양특례시는 문화와 생태가 공존하는 도시로서 갈등보다 공존과 화합을 지향할 수 있는 기반이 충분하다"며 "평화 도시 브랜딩은 향후 지역 경쟁력 강화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토론에서 김미경 부회장은 장월평천에 '장월아이'를 설치해 저녁노을과 호국정신을 결합한 새로운 관광지를 조성, 이를 통해 평화 도시 브랜드를 확립하는 방안을 제안하며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한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의 도시브랜딩 방향을 연구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조현숙 의원과 부회장 김미경 의원을 비롯해 김해련, 문재호, 송규근, 신인선, 임홍열, 정민경 의원 등 총 8명이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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