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31년 창학 100주년을 맞는 건국대학교가 대학의 철학과 비전을 담은 새로운 상징체계(University Identity, UI)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상징물은 '이니셜 워드마크'와 '엠블럼'이며, 컬러 시스템도 새롭게 확립됐다.
1일 건국대에 따르면, '이니셜 워드마크(Initial Wordmark)'는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가교를 상징하며,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도 원칙을 지키며 실용을 조화시키는 건국대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학문적 유산을 계승하면서도 시대적 요구와 글로벌 리더십에 부응해 발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으며, 향후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반에 활용될 예정이다.
'엠블럼(Emblem)'은 건국대의 상징 동물인 황소를 모티브로, 통찰력과 도전 정신, 열정을 갖춘 건국인의 리더십을 형상화했다. 힘찬 발걸음으로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건국인의 모습을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건국대는 이번 개편을 통해 ▲역사와 전통을 담은 '헤리티지 그린(Heritage Green)'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하는 '파서빌리티 화이트(Possibility White)'를 메인 컬러로 지정하고, 보조 컬러로 '스피릿 블루(Spirit Blue)', '크리에이티브 퍼플(Creative Purple)', '인사이트 오렌지(Insight Orange)'를 도입했다. 새 컬러 시스템은 기존 커뮤니케이션 마크에도 적용돼 대학 브랜드의 정체성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원종필 총장은 "새로운 상징은 건국대학교가 쌓아온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를 열어가는 비전을 담았다"며 "창학 100주년을 향한 도약 과정에서 건국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세계와 소통하는 정체성의 중심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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