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자체 숏폼 콘텐츠 플랫폼 '넥슨 피크'를 공식 론칭하며 MZ세대 겨냥 콘텐츠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넥슨은 자사 대표 게임 IP를 중심으로 MZ세대 유저들의 자발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숏폼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 피크(Peak)'를 공식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넥슨닷컴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숏폼 영상과 이미지, 텍스트 기반 포스트를 통해 게임 플레이 하이라이트, 공략 팁, 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넥슨은 플랫폼 내 활동 유저를 '피커(Peaker)'로 명명하고, 창작자에게 보상 체계를 제공한다. 활동량과 콘텐츠 수준에 따라 넥슨 캐시와 리워드 포인트를 지급하며, 우수 피커에게는 뱃지 부여와 공식 SNS 홍보 혜택도 주어진다. 아울러 주어진 키워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챌린지' 기능을 도입해 추가 보상과 노출 기회를 제공, 초기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넥슨 피크는 숏폼 영상과 텍스트형 포스트를 동시에 지원해 특정 포맷에 치중한 기존 소셜 플랫폼과 차별화한다. 슬로건은 '당신의 게임 경험이 누군가에게는 특별한 피크가 된다'로, 일상적인 게임 플레이에서도 의미 있는 콘텐츠가 탄생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넥슨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공식 크리에이터 '피커 1기'를 모집해 25일부터 약 8주간 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 안정화와 피드백 반영 이후 정식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게임사 최초의 자체 숏폼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넥슨 피크의 성과와 향후 차별화 전략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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