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가 제36회 화도진축제를 마쳤다. 9월 5일부터 7일까지 동인천역 북광장과 화도진공원 일대에서 펼쳐진 이번 축제에는 약 10만 명이 발걸음을 모았다.
축제는 '동구에서 제물포구로, 기억을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마련돼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돌아보고 내년 출범을 앞둔 제물포구의 비전을 함께 그리는 자리가 됐다.
가장 큰 관심을 모은 어영대장 축성 행렬은 올해부터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교지 하사식을 진행한 뒤 화도진공원으로 향하는 새로운 동선으로 꾸며졌다. 현장을 찾은 시민들은 생생한 역사 체험을 즐기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만났다.
개막식 이후에는 인기가수 공연과 청소년프린지 대회, 어린이 댄스 경연, 구민노래자랑이 이어져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화도진공원에서는 역사학자 심용환이 진행한 역사 토크 콘서트와 민속·서바이벌 체험, 마술 공연이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발길을 붙잡았다.
폐막식에서는 소년소녀합창단과 노인대학 하모니카 공연이 무대를 채웠다. 이어 3일간의 축제를 담은 영상 상영과 캘리그래피 퍼포먼스가 진행됐고, 김찬진 동구청장이 폐막을 선언한 뒤 초대가수 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이번 축제는 체험 프로그램과 먹거리 장터 운영을 통해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어울리는 장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제36회 화도진축제가 많은 구민과 관광객들의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며 "내년에는 제물포구 출범과 함께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