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대표 디지털 축제인 '센텀 디지털 위크'가 지난 6일 8일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부산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했다. 총 1만 1000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으며 시민과 기업, 전문가가 참여한 이번 축제를 통해 부산의 글로벌 디지털 허브 도시 도약 가능성을 재확인했다.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Beyond AI, Into Agents'를 주제로 개최됐다. 특히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하이퍼스페이스에서 진행된 팝업 전시 센디버스(Cendiverse)가 큰 주목을 받았다.
우주 탐사 콘셉트의 전시 공간에서는 미디어 아트와 인터랙티브 체험을 결합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 미션 참여를 통한 기념품 증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돼 남녀노소 모든 연령층이 디지털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었다.
아울러 4일부터 6일까지 경남정보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개최된 Next Code 2025 콘퍼런스에는 네이버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우아한형제들, 42MARU 등 국내외 주요 기업과 스타트업 전문가 20여 명이 연사로 나섰다.
AI, 클라우드, 디자인, 서비스 혁신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산업 활용 사례가 소개되며 업계 관계자와 디지털 분야 관심 시민들에서 큰 반응을 얻었다.
김태열 원장은 "올해 1만 1000명이 함께한 이번 행사는 시민이 디지털 혁신을 직접 체감하고, 부산이 글로벌 디지털 허브 도시로 도약할 수 있음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산업과 시민을 잇는 참여형 디지털 축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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