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10일부터 민원 수수료 납부에 신용카드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현금과 계좌 이체만으로 수수료를 납부할 수 있어 민원인들의 불편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에 따라 경자청은 청사 내 카드 단말기 설치를 완료하고 삼성페이 등 모바일 간편 결제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통해 국내 발행 모든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1000원 미만 소액 수수료도 카드로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민원 접수와 각종 서류 발급 시 결제 선택권이 대폭 확대된 것이다.
경자청은 이번 개선이 민원인 편의성 향상뿐만 아니라 수수료 징수 과정의 투명성과 정확성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현금 처리에 따른 오류나 분실 위험을 줄여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호 청장은 "이번 민원 수수료 납부 시스템 개선은 민원 현장에서 직접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편리한 민원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자청은 카드결제 도입 이후에도 민원 서비스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개선을 통해 더 편리하고 신뢰받는 경제자유구역청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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