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가을 정원에서 시민이 함께 놀고 쉬며 어울릴 수 있는 축제 한마당을 마련한다.
시는 오는 27일 일직동 새빛공원에서 '정원으로 가자, 정원에서 놀자!'를 주제로 '2025 제2회 광명정원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첫 개최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행사장 곳곳에는 ▲색모래 놀이 ▲풀피리 연주 교실 ▲정원 식물에게 이름표 달아주기 ▲네잎클로버 코인 찾기 ▲올록볼록 거울놀이 등 어린이와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특히 광명시 시민정원사들이 협동조합을 이뤄 운영하는 ▲꽃 바람개비 만들기 ▲꽃·곤충·동물 목걸이 제작 ▲디폼블럭 꽃 화분 ▲꽃 팔찌 ▲조약돌 아트 프로그램은 손으로 직접 만들며 정원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잔디광장에서는 팀 릴레이 대항전 '명랑운동회', 정원 속 추억의 놀이 '서바이벌 인 더 가든(오징어게임)'이 열려 시민 참여형 체험의 장을 제공한다. 무대 프로그램으로는 '정원퀴즈쇼', 창작뮤지컬 동물친구들의 새빛정원 대모험 3탄이 펼쳐지며, 가든마켓에서는 원예·정원 용품부터 먹거리까지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정원문화축제는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정원문화를 배우고, 만들고, 즐기는 자리"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 일상에 정원이 더욱 가까워지고, 정원을 매개로 삶에 예술과 활력이 흐르는 지속가능한 정원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정원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