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 글로벌 위상 입증…수출상담 1억3천만 달러 돌파
킨텍스(대표이사 이재율)는 지난 9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25 K-뷰티엑스포 코리아(이하 뷰티엑스포)'가 역대 최대 규모와 성과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12개국 512개 기업이 790개 부스를 꾸려 참가해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사흘간 방문한 참관객은 약 4만 명에 달했으며, 이 중 해외 참관객만 143개국 1만 명으로 집계돼 K-뷰티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특히 두바이, 이집트 등 중동·북아프리카 지역 기업들의 참여가 두드러지며, 확산하는 K-뷰티 열풍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해외기업 참가 비율 또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글로벌 스폰서사 아마존 광고를 비롯해 베트남, 대만, 중국, 불가리아 단체관과 미국,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등 총 65개 해외 기업이 참여하면서 K-뷰티엑스포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뷰티 교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과 면에서도 큰 진전을 보였다. 현장에서 총 1,780건의 수출상담이 이뤄졌고 상담액은 1억 3,800만 달러, 계약 추진액은 4,3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성장했다. 설문조사에서는 참가기업과 참관객의 95% 이상이 행사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일부 해외 바이어들은 "이번 박람회에서 원하는 거래를 성사했다"며 "내년에도 반드시 참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주목받았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K-뷰티 인사이트 콘서트'와 'K-뷰티 AI 부트캠프', 중동·북아프리카 및 인도 시장 설명회에는 연사와 직접 소통하려는 참가자들로 북적였다. 또한 대한미용의학회와 공동 주관한 'K-뷰티엑스포 어워즈'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우수 제품 5종에 시상하며 해외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K-뷰티엑스포는 대한민국 화장품 수출의 최전선 플랫폼으로, 해외 전시 파트너사들의 협력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에는 전시 규모와 전문 품목관을 더욱 확대하고 해외 바이어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6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내년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며, 참가 신청은 내년 1월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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