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유한양행에 따르면, 생활위생용품 회사 '유한클로락스'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미래 비전과 핵심 가치를 발표했다.
유한클로락스는 '혁신적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활위생 선도기업'을 주제로 기업 가치를 강화하고 정직, 사람중심, 혁신, 협력, 탁월함 등 5가지를 핵심 가치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유한클로락스는 유한양행 대표이사를 역임한 고(故) 홍병규 회장이 1975년에 설립한 주식회사 코락스를 모태로 한 회사다. 1977년 유한양행과 합작으로 유한코락스사로 발전하며 전국적인 영업망을 구축했다. 1993년에는 신제품 개발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클로락스사와 합작하여 유한클로락스로 새롭게 출범하여 오늘에 이르렀다.
유한클로락스의 살균 세정 표백제 유한락스는 지난 50년간 일상에서 위생을 개선하는 가정 필수품으로 자리잡았고 부동의 1위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또 펑크린, 유한젠, 유한락스 스프레이세정제, 살균세정티슈 등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대부분 제품들은 유한양행이 판매를 대행하고 있고 2024년 매출액은 1200억원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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