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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도시공사-부산소방본부, 임대아파트 소방시설 보강

사진/부산도시공사

부산도시공사와 부산소방재난본부가 18일 '노후 공공 임대아파트 소방시설 보강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후 공공 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인명 보호와 주거 안전성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협의체를 구성해 소방시설 보강을 위한 각종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업무 분담을 살펴보면 부산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내 간이형 스프링클러 설치와 연기 감지기 교체 등 소방시설 보강 업무를 맡는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소방 분야 자문과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 등을 담당하며 협의체 운영을 총괄한다.

 

신창호 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이 입주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든든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부산소방재난본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입주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주거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노후화된 공공 임대아파트의 화재 예방과 안전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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