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가 인천광역시 옹진군과 손잡고 글로벌 인기 캐릭터 '씰룩'을 홍보대사로 내세운 콜라보 콘텐츠 '백령도 바이브'를 22일 선보인다.
'씰룩'은 더핑크퐁컴퍼니와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가 공동 개발한 IP로, 국내 최초 과몰입 3D 관찰 애니메이션이다. 지구 끝에서 만난 물범들의 이야기를 숏폼으로 담아낸 이 시리즈는 언어 장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글로벌 MZ세대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다. 누적 조회 수는 유튜브 19억 뷰, 텐센트 비디오 6억3000만 뷰, 틱톡·인스타그램·엑스(X) 3억8000만 뷰 등 총 29억 뷰를 넘어섰다.
'백령도 바이브' 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의 K관광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체결한 더핑크퐁컴퍼니와 옹진군 간 MOU 이후 첫 공동 프로젝트다. 세계 점박이물범 개체의 약 20%가 서식하는 백령도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메인 캐릭터 '점박이범'과 함께 지역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영상은 '씰룩이 소개하는 K관광섬 백령도 여행기'를 테마로 제작됐다. 씰룩이 여행 가이드로 등장해 두무진, 사곶해변, 콩돌해안, 심청각, 하늬해변 등 대표 명소를 누비며 유쾌하게 소개한다. 경쾌한 리듬과 반복적인 가사가 어우러져 60초라는 짧은 분량 안에서도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전달한다.
이번 콜라보 영상은 22일부터 씰룩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채널과 옹진군 공식 블로그·인스타그램, 백령도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백령도×씰룩' 아트워크를 적용한 한정판 굿즈 크라우드 펀딩을 비롯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연계 마케팅도 추진한다.
옹진군 관계자는 "씰룩과의 콜라보는 K관광섬 홍보를 넘어 지역 고유 자원을 글로벌 콘텐츠와 연결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백령도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K콘텐츠가 지역을 매개로 세계와 소통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며 "씰룩을 비롯한 다양한 IP로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K콘텐츠의 스펙트럼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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