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제나’, 사전등록 150만 돌파…출시 전 기대감 고조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대표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가 글로벌 사전등록 150만명을 넘어서며 출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카제나는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서브컬처 신작으로, 수집형 롤플레잉게임(RPG)에 로그라이크 덱빌딩 요소를 결합한 독특한 게임성을 갖췄다. 로그라이크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캐릭터를 점진적으로 성장시키는 장르로, 전략성과 몰입도를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신작은 스마일게이트의 포트폴리오 확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지난해 '로드나인' 이후 처음 공개하는 대작이자, 서비스 7주년을 맞은 '에픽세븐' 개발진이 새롭게 선보이는 IP이기 때문이다. 상대적으로 입지가 약했던 서브컬처 시장에서 스마일게이트가 입지를 강화할 기회가 될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사전등록 성과와 함께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모바일과 PC를 통해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 테스트를 진행했다. 회사는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5일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에 카제나를 출품하며 글로벌 흥행 분위기를 이어간다. 현장에서는 직접 시연이 가능하며, 일본 유명 코스프레 모델 이오리 모에와 시노노메 우미가 참여하는 포토세션과 토크쇼도 마련된다. 부스를 방문한 이용자들은 렌티큘러 포스트 카드, SD캐릭터 스티커, 특별 제작 쇼퍼백 등 한정 굿즈도 받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