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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 KB국민카드·우리카드·현대카드

KB국민카드 '볼트업 KB EV카드' 관련 이미지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친환경 차량 이용 고객을 위한 카드를 출시했다.

 

◆생활 밀착형 할인 혜택 제공

 

KB국민카드는 22일 전기차 충전 사업자인 'LG유플러스 볼트업'과 제휴해 전기 및 수소차 이용 고객을 위한 '볼트업 KB EV카드'를 출시했다. 충전 요금 할인 혜택에 더해 주차, 세차,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 자동차 보험 등 친환경 차량 운전자들의 실생활에 밀접한 생활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전기차 충전 시 전월 실적에 따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 금액이 4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원, 80만원 이상이면 1만 5000원, 120만원 이상이면 2만원 한도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주차장·세차장 업종 20% 할인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 OTT 20% 할인 ▲KB 페이 오픈마켓 10% 할인 혜택이 각각 월 5000원 한도로 적용된다. 또한, 손해보험 업종에서 자동차 보험료 결제 시 보험료 승인 금액 20만원 이상이면, 연 1회에 한해 보험료 1만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출시 기념 이벤트 혜택도 마련했다. '볼트업 KB EV카드'로 볼트업 회원 인증 후 전기차 충전 요금을 결제하면, 최대 36개월간 전월 실적 구간에 따라 매월 1만 5000원에서 3만원까지 한도로 3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근 6개월간 KB국민카드 이용 이력이 없는 회원 대상이다.

 

우리카드 복 봉투 관련 이미지 / 우리카드

우리카드가 추석맞이 복 봉투를 지급한다.

 

◆조선시대 민화 호작도 배경

 

우리카드는 새 프리미엄 브랜드 'the OPUS(디오퍼스)'의 출시를 기념해 다가오는 추석 준비를 도와줄 '복(福) 봉투'를 증정한다.

 

복(福) 봉투는 조선시대 민화 호작도를 배경으로 제작됐다. 현금 이용과 안부 인사가 많은 추석을 앞두고 집안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는 호랑이와 까치를 봉투 중앙에 배치했으며, 곧 출시될 프리미엄 상품인 '디오퍼스 실버'의 디자인을 반영해 고풍스러운 곡선을 바탕에 적용했다.

 

이달 23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디오퍼스는 라틴어로 작품이라는 뜻으로, 고급스러운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작품으로 만들겠다는 우리카드의 의지를 담은 프리미엄 브랜드다.

 

살아있는 시 작품 관련 이미지 /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디지털 월에서 인공지능 시각 예술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살아있는 시' 작품 공개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MoMA 디지털 월(이하 디지털 월)'에서 미국의 인공지능 시각 예술가 사샤 스타일스의 '살아있는 시' 작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현대카드와 뉴욕현대미술관의 파트너십 활동인 '큐레이터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과 크리스토프 셰릭스 뉴욕현대미술관의 신임 관장이 함께 작품을 관람한 것으로 알려졌다.

 

살아있는 시는 인간의 상상력과 컴퓨터 알고리즘이 만나 끊임없이 재창조되는 디지털화한 시(詩)를 표현한 작품이다. 사샤 스타일스의 글쓰기 방식에 기반해 개발된 인공지능 '테크넬리지'가 뉴욕현대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 속 텍스트들을 학습해 창조해 낸 시를 영상으로 구현했다.

 

시의 움직임에 맞춰 변화하는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청각적 풍경(사운드스케이프)도 즐길 수 있다. 디지털 월 앞에 부착된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한편, 디지털 월은 지난 3월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 로비에 설치된 디지털 스크린이다. 이는 뉴욕현대미술관 1층 '아그네스 군트 가든 로비'에서 운영 중인 시설과 같은 형태로, 현대카드와 뉴욕현대미술관의 파트너십에 따라 두 곳에 동시에 설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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