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요원 평가 '신뢰성 항목' 만점 기록
귀뚜라미가 '2025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5년 연속 가정용 보일러 부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23일 귀뚜라미에 따르면 이번 조사에서는 국내 57개 부문 256개 기업 및 브랜드의 콜센터 상담 서비스 품질을 측정했다.
해당 콜센터를 3개월 내 이용한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와 전문 요원이 직접 평가하는 모니터링 결과를 합산해 종합 점수 75점 이상을 우수 콜센터로 선정한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전문 요원 평가의 신뢰성 항목 만점을 기록했다.
귀뚜라미는 이같은 성과를 두고 '장기 근속이 가능한 근무 환경'을 비결로 꼽았다. 귀뚜라미에 따르면 전체 상담원 중 약 90%가 1년 이상 근무하고 있고 평균 근속 연수는 10년 내외다. 그 밖에 콜센터 직원을 보호하고자 악성 고객 전화를 상담사가 먼저 종료할 수 있는 '상담원 선(先) 종료', '악성 미원 전문 관리자' 등을 실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런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일선에서 진심 어린 고객 응대와 헌신을 보여준 상담 직원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혁신을 통해 고객과 직원이 모두 행복한 콜센터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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