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해킹 사건과 관련해 지난 1월부터 23일까지 고위험 유출 고객 28만명 가운데 19만명이 보호조치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24일 롯데카드는 "28만명의 경우 68% 수준인 약 19만명에 대한 카드 재발급 신청,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의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고객 보호조치 진행 상황을 공개했다.
특히, 이 가운데 카드 재발급 및 비밀번호 변경 조치를 받은 고객은 약 23만명, 카드를 정지 및 해지한 고객은 약 2만2800명으로 집계됐다. 회원 탈퇴 인원은 2277명이다.
전체 유출 피해군인 297만명에 대해서는 약 43%에 해당하는 128만명에게 고객 보호조치가 시행됐다.
약 65만명이 카드를 재발급하고, 82만명이 비밀번호를 변경했다. 11만명과 4만명은 각각 카드 정지와 해지 조치를 받았다. 297만명 기준 회원 탈퇴 규모는 15만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키인(Key in) 거래로 부정사용 위험이 있는 28만명에 대해서는 추석 전까지 고객보호 조치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아직 보호조치가 시행되지 않은 고객에 대한 추가 안내 전화, 카드 재발급에 필요한 충분한 공카드 물량 확보, 하루 최대 카드 발급량 확대 운영 등을 지속하고 있다"며 "추석 연휴 전까지는 28만 명 고객에 대한 보호조치를 완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사이버 침해로 부정사용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선을 그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어 "최근, 전형적으로 발생하는 피싱 및 해외 부정 결제 사례를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와 연결 지어 언급되는 경우가 있으나, 현재까지 도난,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단 한 건도 확인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에게 부정 사용 입증 책임을 전가하지 않는다"라며 "고객정보 유출로 인한 2차 피해에 대해서도 그 연관성이 확인된 경우 롯데카드에서 전액을 보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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