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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게임쇼 개막 D-1, K-게임사 글로벌 공략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와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시' 관련 '도쿄게임쇼(TGS) 2025' 이미지. /스마일게이트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서브컬처 본고장 일본을 발판 삼아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컴투스, 드림에이지, 네오위즈 등 대표 기업들이 25일부터 28일까지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5'에 참가해 자사 대표작들을 공개한다.

 

올해 도쿄게임쇼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46개국 772개사가 참가하며, 전시 규모는 4083부스로 종전 최대치인 3252부스를 크게 웃돌았다. 일본뿐 아니라 세계 주요 게임사들이 참가해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은다.

 

일본은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게임 시장이자 서브컬처 종주국으로 불린다. 이번 참가는 단순한 글로벌 진출을 넘어 서브컬처 신작 검증, 팬덤 확장, 현지 매출 극대화를 위한 전략적 무대라는 의미를 지닌다.

 

◆스마일게이트, 서브컬처 신작 2종 공개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는 로그라이크 덱빌딩 호러 SF 게임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카제나)'와 수집형 RPG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를 공개한다.

 

카제나는 '에픽세븐'을 제작한 김형석 대표가 총괄 디렉터를 맡은 차세대 IP로 올해 4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뒀다. 미래시는 내년 출시 예정으로, 일러스트레이터 김형섭(혈라)이 아트 디렉터로 참여했다. 현지 코스프레 스타와 버추얼 유튜버가 참여하는 팬 이벤트도 준비된다.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첫 시연

 

넷마블은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과 '몬길: 스타 다이브'를 동시 공개한다. '오리진'은 인기 애니메이션 IP 기반의 오픈월드 액션 RPG로 일본 현지에서 첫 시연된다.

 

'몬길: 스타 다이브'는 2013년 히트작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으로, 앞서 독일 게임스컴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통해 처음 공개된 바 있다.

 

◆엔씨소프트, 협업작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엔씨소프트는 서브컬처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와 협업한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를 카도카와와 공동 부스를 통해 선보인다.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며 내년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한다.

 

◆컴투스,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 공개

 

컴투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IP 기반의 턴제 RPG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를 공개한다. 원작은 누적 발행 부수 400만 부를 기록한 히트작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와 세계관을 강조한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일본 팬덤 공략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를 전면에 내세운다. 게임 내 식당 '글루피 다이너'를 모티브로 한 부스를 구현하고, 음식 테마 VR 미니게임, 굿즈 증정 이벤트, VIP 팬 서비스, 코스프레 퍼포먼스 등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 단독 부스

 

넥슨은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를 중심으로 단독 부스를 운영한다.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받은 이 작품은 게임스컴에서도 호평을 얻었다. 넥슨은 이번 행사에서 새로운 IP 컬래버레이션을 최초 공개하고, 27일에는 개발진이 직접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도 진행한다.

 

◆펄어비스, 대작 콘솔 '붉은사막'

 

펄어비스는 차세대 콘솔 대작 '붉은사막'을 일본 게이머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자체 엔진으로 구현한 고품질 오픈월드 그래픽과 대규모 전투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AMD와 협업한 최첨단 시연 환경을 제공한다.

 

◆드림에이지, PvP 신작 '알케론'

 

드림에이지는 신작 '알케론'을 공개한다. 45명의 이용자가 3인 1팀으로 나뉘어 탑을 오르는 팀 기반 PvP 게임으로, 아이템 조합과 빌드 선택에 따라 전투 양상이 달라지는 전략적 재미를 담았다. 드림에이지는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시연을 진행해 피드백을 받을 계획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도쿄게임쇼는 한국 게임사들의 현지화 전략과 포트폴리오 다각화 성과를 검증하는 시험대가 될 것"이라며 "K-게임이 일본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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