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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2025 한국경영대상' CEO 분야 고객만족 부문 수상

업계 최다 서비스망·AI 원격진단 등 차별화 서비스 공로 인정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김영호 부사장의 모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가 '2025 한국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 부문을 수상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산업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표이사 김영호 부사장이 회사를 대표해 CEO 분야 고객만족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경영대상은 탁월한 리더십과 차별화된 경영 전략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CEO를 선정해 발표하는 제도다. 올해 시상식은 25일 서울특별시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체계적인 CS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업계 최다 서비스센터와 출장서비스 전담 센터, 기업 전담 B2B 센터 등을 운영하며 고객이 어디서나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점검 장비가 탑재된 차량이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를 지정해 점검을 받을 수 있는 '휴대전화 방문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말 및 공휴일에도 점검이 가능한 '주말케어센터'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고, '서비스센터 예약제'도 확대 운영 중이다.

 

AI 기술을 접목한 차별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출장 없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전제품 원격진단(HRM)', 구독 제품의 상태를 분석해 이상 발생 시 상담사가 안내하는 'AI 사전케어 알림'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또한 수해·화재 등 재난 발생 시 피해 지역에 '재해 복구 특별 서비스'를 지원하며, '삼성 희망디딤돌 2.0' 공조냉동기술자 양성 과정에도 참여해 자립준비청년들의 기술 역량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김영호 부사장은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한 임직원의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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