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부문’에서 6년 연속 1위,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과 고객만족도 제고 성과
에쓰오일(S-OIL)은 정부 산하 싱크탱크인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5 한국경영대상' 브랜드전략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경영대상은 매년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창의적 리더십과 차별화된 브랜드 활동으로 경쟁력을 높인 기업을 선정한다.
에쓰오일은 차별적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바탕으로 중장기 브랜드 정책을 추진했다. 품질 철학을 담은 '좋은 기름' 슬로건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마케팅 혁신을 펼치며 업계 내 독창적인 브랜드 전략을 구축해 왔다.
또한 전국 2500여 개 주유소와 충전소, 450만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브랜드 구축과 카드 마케팅, 서비스·품질 관리 등 고객 만족도 제고 활동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보너스 카드, '빠른주유' 서비스와 간편 주유소 검색 기능을 지원하는 '마이 에쓰오일(MY S-OIL) 앱(App)', 품질보증제도 '믿음가득주유소', 주유소 서비스 전담조직 'YES팀' 운영 등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왔다. 최근에는 메가커피·이마트24·워싱데이 등과 협업해 주유소를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전략도 추진 중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 혁신을 거듭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 화학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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