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스텔라 & 쏘나타 헤리티지 기념 캠페인 전개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출시 40주년을 맞아 쏘나타와 그 전신인 스텔라를 통해 오래된 관계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현대차는 9월 25일부터 2026년 1월 4일)까지 서울 남산 인근에 자리한 문화공간 '피크닉(piknic)'의 온실 공간 내외부에서 '스텔라 88' 복원 차량과 함께 스텔라와 쏘나타 관련 아카이브를 선보이는 'By your side - 스텔라 & 쏘나타'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3년 출시된 스텔라는 포니에 이은 우리나라 두 번째 고유 승용 모델이자 현대차 고유 중형차 계보의 시작점이다. 이후 1985년 스텔라의 최고급 트림 모델로 처음 출시된 쏘나타는 8세대에 걸쳐 진화하며 누적 판매량 1000만대를 바라보는 대표적인 글로벌 볼륨 모델이다.
또 현대차는 같은 기간 피크닉 본관에서 열리는 '힐튼서울 자서전' 전시의 후원사로 참여하고 힐튼서울과 1980년대라는 시대적 배경을 공유한 스텔라를 전시함으로써 당시의 역사를 입체적으로 조망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마이현대 앱이나 차량 키로 현대자동차 고객임을 인증할 경우 본관에서 진행되는 '힐튼서울 자서전' 전시도 할인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다.
◆현대차, 추석 맞이 휴게소 3곳서 화물차 안심 귀향 캠페인
현대차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오는 30일∼다음 달 1일 전국 3곳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상용 화물차 안심 귀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캠페인은 서해안고속도로 송산 포도 휴게소(목포 방향), 경부고속도로 칠곡 휴게소(서울 방향), 호남고속도로 이서 휴게소(30일 순천 방향, 1일 천안 방향) 등 총 3곳에서 열린다.
현장을 방문한 상용 화물차 고객은 차량 기본 점검 서비스와 에어컨·히터 무상점검과 차량 관리 요령에 관한 교육 및 차량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장에서 수리가 어려운 차량은 서비스 협력사에 입고해 수리를 지원한다.
또 안전 운행을 위한 졸음운전 방지 용품, 최고 제한속도 스티커 등 안전 운행 키트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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